설립목적

본문 바로가기

협회소개

설립목적

설립목적

사단법인 한국독립PD협회 창립 선언문

21세기의 방송영상산업은 디지털, 스마트 환경 등을 통해 방송과 통신의 경계가 무너지고 플랫폼간의 경계마저 사라지고 있다.
1991년 외주정책 시행 이후 국내 방송산업에 지대한 역할을 담당해왔던 독립PD들은, 이제 최일선의 창작자로서 급변하는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방송영상콘텐츠산업의 활로를 열어야 하는 새로운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를 위해 충실한 내부교육을 수행하고 창의적인 인력을 발굴 육성하며, 국제경쟁력이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여 세계시장으로 진입하기 위한 토대를 마련해야 한다.

독립PD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세계시장에 진출하는 것은 모두가 지혜를 모아야 하는 막중한 사업이다. 그동안 축적된 제작 역량을 모아 대한민국 방송계 전체의 자산으로 만들어내고, 이를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핵심 창조산업으로 엮어내야 한다. 이것이 우리의 목표이며, 새로이 ‘사단법인 한국독립PD협회’를 설립하는 이유이다.

창작자의 권익과 책임을 바로 세우는 일 역시 중차대한 과제이다. 방송사업자와는 공정한 협력관계가 구축되어야 하며, 창작자로서 마땅히 존중받아야 한다. 우리 모두의 열정이 창작의 용광로에서 하나로 모아질 때, 비로소 문화는 꽃이 되고 산업으로 번창하여 소중한 열매를 맺을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우리는 철저한 윤리의식을 기반으로 시청자들을 위해 봉사해야 하며, 정직과 정의를 실천해야 한다.

한국독립PD협회가 추구하는 방향성

01 우리는 대한민국의 방송영상문화발전에 기여한다.

02 우리는 보다 나은 시청자 서비스를 위해 노력한다.

03 우리는 창작자로서 권익을 보호한다.

04 우리는 국제경쟁력이 있는 영상콘텐츠 창작의 주체가 된다.

방송영상인으로서 한 몸체인 우리 독립PD들은, 본 협회를 통하여 회원들의 단합을 도모하고 창작자로서의 자부심과 긍지를 드높이며, 한국방송영상콘텐츠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고자 한다.

2011. 3. 3 사단법인 한국독립PD협회


(사)한국독립PD협회 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동로 233 (목동, 한국방송회관 10층 한국PD연합회 내)
MOBILE. 010 - 3243 - 6494 TEL. 02 - 3219 - 6493 E-mail. indiepd@daum.net
등록번호. 101 - 82 - 19939

Copyright ⓒ 2019 INDIEPD All rights reserved.